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세븐모바일 "지난해 구매후기 75%가 셀프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식 홈페이지 구매 후기 총 4886건, SNS 구매 후기 2200건
    '셀프개통', 온라인·비대면에 익숙한 MZ세대 알뜰폰 유입에 큰 역할
    SK텔링크 구매후기 데이터/사진=SK텔링크 제공
    SK텔링크 구매후기 데이터/사진=SK텔링크 제공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 SK세븐모바일이 8일 지난해 연말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SK세븐모바일에 따르면 지난해 자사 홈페이지 구매 후기 게시판에 올라온 후기는 총 4866건으로 3편의 ‘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유사한 장편소설을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SNS에 올라온 구매 후기는 총 2200건으로 메시의 인스타그램 게시물보다 약 2배 이상 많다.

    구매 후기 작성자 중 약 75%가 셀프개통을 통해 가입했다고 답했다. 온라인·비대면에 익숙한 MZ세대의 알뜰폰 유입에 큰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셀프 개통은 대리점 직원이나 개통센터 상담원을 통해 이동통신을 개통하는 방식이 아닌 사용자 스스로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개통하는 것을 말한다.

    구매 후기에 포함된 주요 키워드로 살펴본 SK세븐모바일의 특장점으로는 27.3%로 '쉬운 개통'이 1위에 올랐다. 2위로는 '합리적 가격'(26.5%), 3위는 '셀프개통'(12.8%)이 뒤를 이었고 '데이터 속도'(9.9%)와 '통화품질(8%)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실제 ‘SK 세븐모바일’은 지난해 5월 e심(eSIM) 셀프개통을 오픈한 데 이어 9월에는 챗봇을 통해 고객센터에 전화하지 않고도 문의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10월에는 공식 모바일 앱을 리뉴얼해 고객 사용 패턴에 최적화한 요금제를 추천받을 수 있도록 했다.

    김광주 SK텔링크 알뜰폰(MVNO) 사업 담당은 "2023년 고객 후기 연말 결산 데이터를 통해 고객들이 SK 세븐모바일을 통해 만족하고 기대하는 바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유심을 주문하면 2시간 이내 배송을 시작하는 '바로 배송', 지인에게 유심을 선물할 수 있는 '유심 선물하기' 등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브란스병원, 13년 연속 1위…SK텔링크는 '2관왕'

      세브란스병원이 1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 1위를 달성했다. 국내 병원 중 최장기간 1위를 차지했다. 세브란스병원은 환자 만족을 병원 경영의 최우선 지표로 두는 ‘...

    2. 2

      기업은행, '알뜰폰 서비스' 요금제 선보여

      기업은행은 LG유플러스, 큰사람커넥트와 ‘통신요금 절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은행 고객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국민은행은 알뜰폰 사업(리브엠)을 직접 운...

    3. 3

      LG유플러스 '이동통신 2위 혼전'은 착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지난 8월 ‘이동통신 가입 현황’ 통계를 놓고 업계가 술렁이고 있다. 2위 KT와 3위 LG유플러스의 격차가 바짝 좁혀져서다. LG유플러스가 승부수를 띄웠다는 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