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형준 부산시장, 2023년 하반기 직무수행 평가 특·광역시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갤럽, 전국 광역단체장 평가…역대 부산시장 중 최고 기록
    박형준 부산시장, 2023년 하반기 직무수행 평가 특·광역시 1위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해 하반기 광역단체장 직무수행 평가에서 7개 특·광역시장 가운데 긍정 평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론조사 전문 업체 한국갤럽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유권자 2만1천30명(부산 1천374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광역자치단체장 직무수행 평가'를 했다고 8일 밝혔다.

    2023년 하반기 광역자치단체장 직무수행 평가 결과에 따르면 박 시장은 긍정 평가 56%, 부정 평가 28%를 각각 받았다.

    박 시장은 긍정 평가에서 전국 광역단체장 가운데 가장 높았고, 부정 평가는 가장 낮았다.

    홍준표 대구시장도 긍정 평가가 56%였지만 부정 평가에서는 30%로 박 시장보다 2%포인트 높았다.

    한국갤럽이 시도지사 직무 수행 평가를 시작한 2014년 이후 역대 부산시장 중에서 박 시장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민의 정치 성향에 따른 평가를 보면 중도층에서 49%가 박 시장의 직무수행에 대해 긍정 평가를 했고, 진보층도 39%가 '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는 박 시장의 리더십과 정책에 대해 진보·보수 진영을 가리지 않고 좋은 평가를 한 것으로 분석됐다.

    16개 시도지사(세종 제외)로 확대하면 이철우 경북지사 62%, 김영록 전남지사 60%, 김동연 경기지사 58%에 이어 박 부산시장이 4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의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3∼7.9%포인트다.

    전화 조사원 인터뷰 응답 방식으로 진행됐고, 응답률은 13.9%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英국제전략문제연구소 첫 한국석좌 라미 김 교수 임용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영국의 대표적인 안보 정책연구소인 국제전략문제연구소(IISS)에 설치한 한국 연구 석좌교수에 국제안보 전문가인 라미 김 박사가 임용됐다고 10일 밝혔다. IISS는 국방 및 첨단기술...

    2. 2

      오세훈 "李 정부 부동산 정책, 지속불가능…주택 공급 유도해야"

      오세훈 서울시장이 "법제나 세제 바꿔가면서 다주택자 압박하는 건 물리적으로 가능하다"면서도 "그러나 지속이 가능한 정책이냐를 놓고 보면 시장의 본질에는 반하는 정책임은 분명하다"고 언급했다.오 시장은 10일 진행된 ...

    3. 3

      李대통령, 국회에 "현재 입법 속도로는 변화 대처 어려워" [HK영상]

      이 대통령은 10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현재와 같은 입법 속도로는 이런 국제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그리고 “지금 대한민국이 처한 상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