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460만원'…애플 MR 헤드셋 '비전프로' 내달 2일 美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60만원'…애플 MR 헤드셋 '비전프로' 내달 2일 美 출시
    애플의 혼합현실(MR) 헤드셋 '비전 프로'가 내달초 공식 출시된다.

    애플은 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비전 프로를 다음 달 2일 미국 내 애플스토어와 애플스토어 온라인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사전 예약은 이달 19일부터 할 수 있다.

    미국 내 판매가격은 당초 예고한 대로 256GB(기가바이트) 저장용량 기준 3천499달러(약 460만원)으로 책정됐다.

    일반 소비자에겐 부담스러운 고가 제품인 만큼 애플은 고객에게 첫인상을 좋게 심기 위한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비전 프로는 애플이 2014년 애플워치 이후 사실상 처음 내놓은 완전히 새로운 범주의 신제품이다. 개발 기간만 7년 넘게 소요됐으며, 1천여명의 개발자가 투입됐다.

    개인 컴퓨터의 기능을 손안의 아이폰에 담았듯이 아이폰의 기능을 비전 프로라는 헤드셋을 통해 구현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공간형 컴퓨터의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비전 프로는 지금까지 만들어진 소비자 전자기기 중 가장 진보된 제품으로, 혁신적이고 마법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우리가 연결하고 창조하고 검색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시형기자 jsh1990@wowtv.co.kr

    ADVERTISEMENT

    1. 1

      '탈팡' 반사효과 누리더니…네이버, 커머스 앞세워 사상 최고 실적

      네이버가 커머스 부문의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역대 최고 실적을 새로 썼다. 지난해 말 쿠팡의 정보 유출 사태 이후 이탈한 이용자들이 네이버 쇼핑 생태계로 유입된 점도 일부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4분기 커머스 ...

    2. 2

      [컨콜] 최수연 네이버 CEO "올해 로봇 실험 실외로 확장"

      최수연 네이버 CEO가 6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5년 4분기 실적발표회에서 엔비디아와의 휴머노이드 협력에 관해 "엔비디아 로봇 소프트웨어인 '옴니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이야기하고 있다"고 ...

    3. 3

      [컨콜] 최수연 네이버 CEO "쇼핑 에이전트 AI, 이달 말 출시"

      최수연 네이버 CEO가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5년 4분기 실적 발표회에서 쇼핑 에이전트 출시 일정에 대해 “현재 클로즈 베타 수준까지 완성됐으며, 다음 주부터 사내에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