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홈플러스 19개 매장서 애호박 1개당 990원…반값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밥상물가 안정" 서울시-서울농수산식품공사-홈플러스 할인행사

    서울시는 밥상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시내 홈플러스 19개 매장에서 애호박 1개당 990원에 판매하는 할인행사를 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 홈플러스 19개 매장서 애호박 1개당 990원…반값 판매
    시는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홈플러스와 협력해 최근 가격 상승 품목 중 소비자의 구매량이 많은 농산물 중 하나인 애호박을 선정해 오는 11∼17일 반값 할인행사를 하기로 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애호박 1개당 소매가격은 평균 2천199원(1월2일 기준)으로, 지난해 12월 1천780원보다 23.5% 올랐다.

    행사는 홈플러스가 애호박 물량을 확보하고 시가 애호박 매입 원가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방식이다.

    시는 지난해에도 '착한가격 프로젝트'를 통해 대파, 오이, 사과 등 가격이 급등한 농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한 바 있다.

    이외에도 시는 생활필수품 물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주요 농수산물의 도소매 가격을 모니터링하며 가격표시 미이행 등 불공정 거래행위를 지도·점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이 자주 구매하는 농산물의 가격을 점검하고 급등하는 농산물은 물가 안정을 위해 민관 협력을 통한 할인행사를 여는 등 다양한 물가 안정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