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작 '남성역 골목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작 '남성역 골목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남성역 골목시장(사당로16가길 13)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4년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 육성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특성화시장(문화관광형)은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 2년간 추진하며 최대 1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남성역 골목시장은 지하철역 바로 앞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전통시장이다.

    구는 상인 역량 강화, 간편결제 확대 등 기존 사업을 확대하는 동시에 주변 자원을 활용한 남성역 도보 스탬프 투어, 지역상생 플리마켓, 먹거리 PB상품 개발 등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신규 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구는 또 2024년 시장경영패키지 사업에 성대전통시장과 상도전통시장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장경영패키지는 지역·상권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상인회가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총사업비 9천만원 중 80%를 국비에서 받아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마케팅 사업을 한다.

    박일하 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을 기반으로 동작구만의 특색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대화 공개 파문…전직 보좌관 "통신비밀법 위반 고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전직 보좌관이 25일 대화방 공개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전직 보좌관 A 씨는 김 원내대표가 자신을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공항 의전' 논...

    2. 2

      李 지지율 3%p 내려 59%…민주 41%·국힘 20%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포인트 떨어진 59%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24일 만 18세...

    3. 3

      대통령실, '쿠팡 사태' 장관급 회의 소집…범정부 대응

      대통령실이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대응을 위한 범정부 관계장관 회의를 연다. 성탄절 휴일인 이날 회의를 소집한 것은 이번 사태를 그만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대통령실에 따르면 김용범 정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