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승강기 산업 성장기반 조성한다…'승강기 산업 진흥법' 제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승강기 산업 성장기반 조성한다…'승강기 산업 진흥법' 제정
    승강기 산업의 성장 기반을 조성하고 체계적인 육성을 도울 법이 마련됐다.

    행정안전부는 이러한 내용의 '승강기 산업 진흥법' 제정안이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세계 7위 수준인 총 82만여 대의 승강기를 보유하고 있고, 연간 신규 설치 대수는 4만여 대로 세계 3위 수준이다.

    이번 제정안에는 승강기 산업 진흥 기본계획과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승강기 산업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정보체계의 구축, 연구·개발사업 및 진흥 활동 추진, 해외 진출 지원, 승강기 사업자협회 설립, 승강기 산업 발전협의체 운영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

    이번 제정안이 국무회의 의결 등을 거쳐 공포되면 6개월 후인 7월 말부터 시행된다.

    행안부는 이번 제정안을 계기로 승강기 산업을 종합적·체계적으로 지원할 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이번 제정안을 통해 국내 승강기 기업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는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까지 판로를 넓힐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버스 총파업 예고…서울·경기, 비상수송 가동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13일 첫차부터 총파업을 예고하면서 서울시와 경기도가 비상 수송대책을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업이 현실화하면 서울 시내 390여 개 노선 7300여 대 버스가 운행을 멈추고, 이 중 111...

    2. 2

      '한전 입찰 담합' 효성중공업·현대일렉트 임직원 2명 구속

      한국전력공사가 발주한 설비 장치 입찰 과정에서 8년간 담합한 혐의를 받는 효성중공업과 현대일렉트릭 임직원들이 12일 구속됐다.서울중앙지방법원은 이날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공정거래법) ...

    3. 3

      "사형 내려달라"…부모·아내·두딸 살해한 50대, 결국

      노부모와 아내, 두 딸까지 수면제를 먹인 뒤 목 졸라 살해한 50대에 대해 무기징역이 확정됐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수원고법 형사2-1부(김민기 김종우 박광서 고법판사)가 50대 이모씨의 존속살해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