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오픈AI, 유럽서 반독점 조사받는다 [나수지의 미나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주식 나이트 리포트
9일 미국증시 체크포인트
9일 미국증시 체크포인트
EU 집행위, MS-오픈AI 반독점 조사 예고
![마이크로소프트-오픈AI, 유럽서 반독점 조사받는다 [나수지의 미나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401/01.35524954.1.png)
시티, 넷플릭스 투자등급 하향
시티가 넷플릭스 투자등급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했습니다. 목표주가는 500달러로 유지했습니다. 시티가 넷플릭스에 대한 전망을 바꾼 건 크게 세가지 이유입니다. 첫번째는 월가가 넷플릭스 실적을 지나치게 낙관하고있다는 겁니다. 넷플릭스에 대한 월가의 실적 기대치를 만족시키려면 지난 2년과 동일한수준의 성장세를 이어가야하는데, 시티는 소비가 둔화되는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이를 만족시키기는 어렵다고 봤습니다.두번째 이유는 예상보다 비용 증가폭이 클 것이라는 게 시티의 전망입니다. 월가에서는 향후 2년간 넷플릭스가 콘텐츠 관련 비용으로 180억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에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티는 헐리웃 파업으로 인한 협상 결과 등을 감안할 때 넷플릭스가 앞으로 2년동안 200억달러를 지출해야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마지막 이유는 넷플릭스가 현금으로 주주환원보다는 인수합병(M&A)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고 봤기 때문입니다. 시티의 추정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025년까지 80억달러 이상의 순현금을 확보하게됩니다. 그간 넷플릭스가 대규모 M&A를 진행하지 않았던 만큼, 비디오 게임 퍼블리셔 등 기업을 인수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습니다.
유로존 실업률 2000년대 이후 최저
![마이크로소프트-오픈AI, 유럽서 반독점 조사받는다 [나수지의 미나리]](https://img.hankyung.com/photo/202401/01.35524953.1.png)
뉴욕 = 나수지 특파원 suj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