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시너지에이아이, CES 2024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기반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 ‘맥케이’
    시너지에이아이, CES 2024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 수상
    의료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시너지에이아이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AI 기반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 ‘맥케이(Mac’AI)’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CES 2024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시너지에이에아이 맥케이는 CES 2024 혁신상을 수상했다. 맥케이는 부정맥 예측 진단 솔루션이다. AI를 기반으로 훈련돼 14일 이내에 발생할 수 있는 부정맥 위험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의료진이 부정맥을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고 했다.

    맥케이의 부정맥 예측 진단율은 92.72%다. 회사에 따르면 부정맥을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전세계적 사회적 비용 감소 예상치는 2635억원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뇌줄중, 심장마비, 돌연사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너지에이아이는 이번 CES 2024에서 맥케이 외에 신장 부피 측정 진단보조 솔루션 ‘이그나이트(IGNITE)’, AI 기반 자동의무기록작성 플랫폼 ‘하이퍼메디쿠스(HyperMedicus)’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신태영 시너지에이아이이 대표는 “시너지에이아이는 AI로 의료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며 “CES 2024에서 병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는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JPM 무대 선 카카오헬스케어 "혈당 관리 서비스, 연내 日 진출"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가 2024년 1월 10일 오전 10시 (현지시간 9일 오후 5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APAC 발표 세션에서 “혈당 관리 서비스 ‘...

    2. 2

      셀바스AI, 인공지능 의료 음성인식 솔루션 공급 확대

      셀바스AI는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에 이어 천안병원 영상의학과, 핵의학과에 인공지능(AI) 의료 음성인식 제품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셀...

    3. 3

      엔젠바이오, 베르티스와 멀티오믹스 기반 AI 조기진단 기술개발

      엔젠바이오는 단백질체학(프로테오믹스) 기반 정밀의료기술 전문기업 베르티스와 멀티오믹스 기반 인공지능(AI) 조기진단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암, 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