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복지용구 수입가 부풀려 보험재정 편취…관세청, 단속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보공단과 협업해 조사범위 확대
    복지용구 수입가 부풀려 보험재정 편취…관세청, 단속 강화
    관세청은 성인용 보행기, 목욕의자, 전동침대 등 복지용구의 수입 가격을 부풀려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재정을 편취하는 행위에 대해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최근 복지용구 급여제도를 악용한 사례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복지용구 급여제도는 노약계층이 복지용구를 구입하거나 빌릴 때 드는 비용의 85% 이상을 노인장기요양보험으로 지원해주는 제도다.

    일부 수입업체들은 보험 급여가 수입 가격을 기준으로 책정된다는 점을 악용해 수입가를 실제 가격보다 부풀려 보험 재정을 편취해왔다.

    관세청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자료를 입수해 최근 5년간 2천269억원 규모의 편취행위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건보공단과의 협의를 통해 자료를 추가 확보하고 조사 범위를 대폭 확대하는 한편, 편취행위가 의심되는 수출입 기업 전반에 대해 대대적인 분석을 한다는 계획이다.

    관세청은 수입 물품의 불법 유통을 신고할 경우 포상금을 지급하므로, 불법행위를 발견하면 '관세청 밀수신고센터'로 적극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