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송도 워터프런트 민간개발사업자 곧 선정…2월 결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 송도 워터프런트 민간개발사업자 곧 선정…2월 결론
    인천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런트의 수변공간을 개발할 민간 사업자 선정 여부가 곧 결정될 전망이다.

    10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경제청은 연수구 송도동 399-15 일대 18만778㎡ 부지를 개발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다음 달께 결론지을 방침이다.

    이 부지는 송도 유수지와 수로를 'ㅁ'자 형태로 연결하는 워터프런트의 1-1단계 남측 연결 수로 구간이다.

    민간 사업자는 이 땅에 5성급 특급호텔, 문화·집객 시설, 호수변 랜드마크 건축물 등을 짓게 된다.

    앞서 지난해 6월 시행된 이 사업 민간 공모에서는 업체 한 곳만 제안서를 제출했다.

    인천경제청은 10명 안팎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지를 정하기로 했다.

    이 업체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 토지 매매와 세부 사업 계획 등을 협의한 뒤 사업 협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다만 이 업체가 전체 평가 점수 1천점 중 800점 미만의 점수를 얻을 경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될 수 없다.

    세부적인 평가 항목은 사업 신청자의 재원 조달 계획, 종합 개발 구상, 경관 고도화 계획 등 21개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현재 평가위원 선정을 위한 내부 논의를 하고 있다"며 "최대한 2월 중순까지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장경태 성추행 의혹 사건 동석자 참고인 소환

      경찰이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준강제추행 혐의 사건 당시 동석자를 5일 불러 조사하고 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계는 이날 오후 사건 당시 자리에 있었던 장 의원 고소인의 전 직장 선임 A...

    2. 2

      신문協 "AI기업의 저작물 '선사용 후정산'은 불공정 권리침해"

      한국신문협회가 인공지능(AI) 모델의 저작물 학습에 광범위한 저작권 면책을 도입하는 방안을 담은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이하 위원회)의 ‘대한민국 인공지능 행동계획안’(이하 AI...

    3. 3

      '종각역 사고' 70대 택시기사 영장심사 출석…질문엔 묵묵부답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15명의 사상자가 나온 추돌사고를 일으킨 택시기사가 구속기로에 섰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교통사고처리특례법상 치사상과 도로교통법상 약물운전 혐의를 받는 70대 택시기사 A씨는 구속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