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반도체 전문인력 양성 '물성 분석 전문 과정'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2월 23일까지 총 8주간 운영
    경기도는 반도체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4년 동계 반도체 물성 분석 전문가 과정’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경기대, 반도체 전문장비업체가 공동으로 교육하며, 경기도 반도체 공유대학 주관대학인 경기대학교 전자공학부 학생 6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일부터 오는 2월 23일까지 총 8주간 운영한다.

    동계 교육과정은 작년 7월부터 8주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한 반도체 물성분석 전문가 하계 교육과정을 확대한 것으로, 학생들에게 학교 수업으로는 접하기 힘든 고가의 증착공정과 분석 장비들에 대한 이론, 실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계 교육과정에서 진행한 X-선 회절분석기(XRD), 주사전자현미경(SEM)에 대한 실습 교육 이외에도 박막제조 장비와 소자 분석 장비에 대한 이론·실습 교육과정이 추가됐다. 교육참여기업도 2개 기업에서 5개로 확대했다.

    전문가 과정 학생들은 경기대에서 반도체 소자 박막 증착 및 분석기 관련 초급교육을 수료한 학생 중 6명을 선발했으며, △박막제조 장비 △반도체 박막 분석 장비 △반도체 소자 분석 장비에 대한 이론·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한편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참여기업과 소정의 실습 평가를 통해 융기원, 경기대학교, 해당 실습 교육 참여업체가 공동으로 발급하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송은실 도 반도체산업과장은 “이번 반도체 전문가 과정이 학생들에게 기업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산학연관 협력을 통한 반도체 공공교육과정을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출범식' 개최

      경기도가 ‘시내버스 공공관리제 출범식’을 개최하고, 시내버스 운행 안정화와 도민 교통서비스 개선에 나섰다.10일 도에 따르면 김동연 지사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조용익 경기도시장 군수협의회 ...

    2. 2

      김동연 경기도지사, 김현곤 신임 경제부지사에 임용장 수여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지사가 도지사 집무실에서 김현곤 신임 경기도 경제부지사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고 10일 밝혔다.김 신임 경제부지사는 행시 38회 출신으로 1995년 기획예산처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대통령비서실 ...

    3. 3

      경기도, 올해 110억원 투입해 '첨단산업 인력 6000명 양성'

      경기도가 급격한 기술변화로 인한 첨단산업의 인력 부족 문제 해소를 위해 1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문·현장 인력 교육 등 총 17개 사업을 추진한다.9일 도에 따르면 도는 올해 반도체·바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