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美 비트코인 ETF 상장 승인에 관련주 급등(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승인 소식에 국내 증시에서 관련 종목들 주가가 일제히 급등세를 탔다.

    11일 코스닥시장에서 우리기술투자는 가격제한폭(29.98%)까지 올라 8천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유가증권시장에선 한화투자증권이 상한가인 4천400원을 기록했다.

    우리기술투자와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인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두 종목의 이날 거래량은 각각 4천600만주와 6천만주였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의 지분을 보유한 티사이언티픽은 20.35% 올랐으며, 티사이언티픽의 대주주인 위지트는 상한가로 마감했다.

    블록체인 핀테크업체 갤럭시아머니트리는 7.35% 상승했다.

    SEC는 10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다수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상품(ETP)의 상장 및 거래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을 비롯해 피델리티인베스트먼트, 아크인베스트먼트, 인베스코, 위즈덤트리, 비트와이즈 애셋매니지먼트, 발키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이 신청한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오는 11일부터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돼 거래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으로 그동안 회계규정과 각종 규제 때문에 비트코인에 접근하기 어려웠던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징주] 美 비트코인 ETF 상장 승인에 관련주 급등(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스코홀딩스 정기 이사회 개최…"자사주 6351억원 소각"

      포스코홀딩스가 정기이사회를 통해 신임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안건을 의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주주환원을 위해 자사주 2%(6351억원)도 소각하기로 했다.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산하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신임 사외...

    2. 2

      '단타 자금'된 카드론…저신용자 대출문턱 더 높아졌다

      신용점수 900점대인 3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카드론을 받아 주식 투자 자금을 마련했다. 은행 신용대출이 막혀 고민하던 차에 ‘중도 상환 수수료 없이 즉시 대출 가능’이라는 안내 문구가 눈길을...

    3. 3

      상승장서 소외될라…'마통' 또 꿈틀

      역대급 증시 랠리에 올라타려는 개인투자자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은행권 마이너스통장 잔액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상승장에서 소외될 수 없다는 이른바 ‘포모’(FOM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