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짜 임대차계약서로 청년 전세대출 1억 가로챈 20대 실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짜 임대차계약서로 청년 전세대출 1억 가로챈 20대 실형
    허위로 주택 임대차계약서를 꾸민 뒤 은행에서 전세자금 대출 1억원을 받아 가로챈 20대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7단독 문종철 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22)씨에게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A씨는 2022년 2∼3월 가짜 주택 임대차계약서를 시중은행에 제출한 뒤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로 1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기소됐다.

    지인 소개로 범행에 가담한 그는 허위 임차인 역할을 맡았으며 허위 임대인 등 공범을 경기 수원에 있는 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 만나 가짜 계약서를 꾸민 것으로 조사됐다.

    문 판사는 "피고인이 가로챈 돈이 1억원에 달한다"며 "조직적인 사기 범행에 가담했고, 허위 임차인으로 임대차계약서를 작성한 뒤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기도 했다"고 판단했다.

    이어 "피해 복구가 되지 않았다"면서도 "범행을 인정하며 반성하는 태도를 보인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고] 권정화(SM엔터테인먼트 음악 IP 홍보 유닛장)씨 부친상

      ▶ 권남혁 씨 별세, 권정화(SM엔터테인먼트 음악 IP 홍보 유닛장·수석)·은정 씨 부친상, 장혜순 씨 남편상, 모경원 씨 장인상 = 19일, 서울성모병원장례식장 1호실(20일 오전 10시부...

    2. 2

      광주지검, 분실한 비트코인 320개 전량 회수

      광주지검은 소속 수사관들이 '피싱 사이트'에 접속해 탈취당한 비트코인 320여 개(시세 약 317억원)를 전량 회수했다고 19일 밝혔다.검찰은 지난달 16일 탈취 사실을 인지한 직후 비트코인이 최종 이...

    3. 3

      '해산물 28만원' 바가지요금 영상 또 터졌다

      전남 여수시가 실체를 확인할 수 없는 '바가지요금' 영상으로 또 도마에 올랐다. 지난해 여수시에 있는 한 식당은 홀로 식사하는 유튜버에게 면박을 줘 논란이 되기도 했다.19일 여수시에 따르면 최근 페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