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해상보안청, '여객기 충돌' 하네다공항 운항 중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해상보안청, '여객기 충돌' 하네다공항 운항 중단
    일본 해상보안청이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발생한 소속 항공기와 일본항공(JAL) 여객기 충돌 사고를 계기로 당분간 이 공항에서 항공기와 헬리콥터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상보안청 하네다항공기지는 안전 체제를 정비하고 대원들의 정신적 상처를 치유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이같이 결정했다.

    운항 재개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요미우리는 전했다.

    해상보안청은 다른 기지 소속 항공기와 무인기 등을 활용해 하네다항공기지가 관할하는 도쿄 남쪽 해상에서 임무를 수행할 방침이다.

    지난 2일 사고 당시 JAL 여객기 탑승자 379명은 전원이 무사히 탈출했으나 항공보안청 항공기 탑승자는 6명 중 5명이 사망했다.

    일본 운수안전위원회와 경찰은 사고 경위와 원인 등을 조사하고 있다.

    JAL 여객기 조종사는 최근 운수안전위원회 조사에서 "(충돌 이후) 브레이크와 핸들을 조작했지만 작동하지 않아 조종 불능이라는 사실을 인지했다"며 "기체가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이었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순진한 고객 아니다"…韓방산 '큰손' 폴란드, 자국 투자 촉구

      한국 방산업계 '큰손'인 폴란드 정부가 "팔고 싶다면 투자하라"면서 무기 구매에 기술 이전 등 절충교역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콘라트 고워타 폴란드 국유자산부 차관은 17일(현지시간)...

    2. 2

      미국·이란, 스위스 제네바서 핵협상 시작…'간접협상' 방식

      미국과 이란이 스위스 제네바서 이란 핵 프로그램 문제를 둘러싼 협상을 시작했다.17일(현지시간) 로이터·AFP 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과 이란은 이날 제네바에 있는 유엔 주재 오만 대사관 관저에서 간접 협...

    3. 3

      [속보] "이란, 해군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수시간 폐쇄"

      AFP·AP 통신 등은 17일(현지시간) 이란 국영 TV 방송을 인용해 이란이 군사 훈련을 위해 호르무즈 해협을 일정 시간 폐쇄한다고 전했다.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의 군사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