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요금제·아티스트 발굴…20대 청년 KT Y로 통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금제·아티스트 발굴…20대 청년 KT Y로 통한다
    국내 대표 통신사 KT의 20대 전용 브랜드인 ‘KT Y’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KT는 20대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2020년 20대 전용 브랜드인 Y를 선보였다. 20대를 위한 5세대 이동통신(5G) 요금제 혜택인 ‘Y덤’을 비롯해 전용 앱 Y박스,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스 Y퓨처리스트, 팝업스토어 Y캠퍼스, Y브랜드 SNS 채널, Y아티스트 프로젝트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쳐왔다.

    요금제·아티스트 발굴…20대 청년 KT Y로 통한다
    KT Y는 2022년 만 29세 이하 5G 가입자에게 데이터를 두 배로 제공하고 스마트기기 요금을 할인해주는 Y덤 혜택을 선보였다. 소비자들은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대상 요금제를 쓰면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20대 전용 결합 할인 상품인 ‘Y친구끼리 무선결합’을 출시했다. 가족 대신 친구와도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대 소비자를 위한 데이터 공유 앱인 Y박스는 플랫폼으로 변모했다. KT Y는 20대 가입자들이 취향에 맞게 각종 굿즈를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 앱을 통해 매달 새로운 음원 플레이리스트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T Y는 신진 청년 아티스트 발굴에도 앞장섰다. 지난 4년간 KT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했다. 매년 콘테스트를 통해 아티스트 10명을 선정했다. 이후 KT Y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펼쳤다. 작년 10월에는 Y아티스트들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에서 아트워크를 그리고 현지 아티스트와 교류하는 Y원정대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지난해 KT Y가 처음 선보인 팝업스토어인 Y캠퍼스는 20대 젊은 소비자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서울 홍대입구역 근처와 연남동에 팝업스토어를 개설했다. 20대의 성장을 응원한다는 콘셉트였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FC, 모든 조리과정 손으로…신선한 치킨 레시피

      KFC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글로벌 Top100 브랜드 KFC는 1984년 처음 한국에 진출했다. 40여 년간 확장을 거듭해 지금은 점포 ...

    2. 2

      어떤 감기 증상에도 판콜에스…연 매출 1위

      동화약품의 판콜에스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감기약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판콜에스는 9년 연속으로 소비자가 직접 뽑은 브랜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동화약...

    3. 3

      키즈 패션 탑텐키즈, 나이별로 세심한 디자인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SPA 브랜드인 탑텐키즈가 한국 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한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아동SPA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탑텐키즈는 ‘굿 웨어(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