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서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보틱스·AAM 등 미래 모빌리티 가상체험 콘텐츠로 구성

    현대차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에 자사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게임 '현대 퓨처 어드벤처'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차, 메타버스 플랫폼서 '현대 퓨처 어드벤처' 게임 출시
    로블록스는 개인을 나타내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 공간에서 게임 등의 활동을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현대차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로블록스에 가상공간을 구현한 바 있다.

    현대 퓨처 어드벤처에서는 미래항공모빌리티(AAM)를 비롯해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 다목적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전용전기차 '아이오닉5', 수소 밸류체인 사업 브랜드 'HTWO' 등을 활용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게임에는 로보틱스, 전동화, 수소 기술 등이 구현된 맵과 함께 서비스 로봇 '달이'(DAL-e)와 고성능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 'N 비전 74' 같은 게임 아이템도 포함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스코홀딩스 정기 이사회 개최…"자사주 6351억원 소각"

      포스코홀딩스가 정기이사회를 통해 신임 사내외이사 후보 추천 안건을 의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주주환원을 위해 자사주 2%(6351억원)도 소각하기로 했다.포스코홀딩스 이사회 산하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신임 사외...

    2. 2

      '단타 자금'된 카드론…저신용자 대출문턱 더 높아졌다

      신용점수 900점대인 30대 직장인 A씨는 최근 카드론을 받아 주식 투자 자금을 마련했다. 은행 신용대출이 막혀 고민하던 차에 ‘중도 상환 수수료 없이 즉시 대출 가능’이라는 안내 문구가 눈길을...

    3. 3

      상승장서 소외될라…'마통' 또 꿈틀

      역대급 증시 랠리에 올라타려는 개인투자자 ‘빚투’(빚내서 투자) 열기가 은행권 마이너스통장 잔액까지 끌어올리고 있다. 상승장에서 소외될 수 없다는 이른바 ‘포모’(FOM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