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리시청에 스마트팜 설치…"농작물 보고 힐링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리시청에 스마트팜 설치…"농작물 보고 힐링하세요"
    경기 구리시는 별관 1층 현관 입구에 스마트팜을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가로 2.5m, 세로 9m, 높이 2m 크기로 식물재배 전용 LED 조명, 원격·자동제어 설비, 냉방장치 등을 갖췄다.

    3단 재배판으로 구성됐으며 수경 재배도 할 수 있다.

    이 스마트팜은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농작물 재배에 필요한 온도, 습도, 빛, 물 등을 원격·자동 제어하는 시스템을 갖췄다고 구리시는 설명했다.

    구리시는 시청을 찾은 시민들이 농작물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도록 스마트팜을 설치했다.

    앞으로 수확 체험 행사를 운영하고 친환경 무농약으로 재배한 농작물은 푸드뱅크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나눌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관세' 위법 판결에…靑, 트럼프 후속조치 등 예의주시

      미국 연방대법원이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를 위법이라고 판결하자, 청와대는 한미 관세 협상에 미칠 영향 등을 놓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을 ...

    2. 2

      "4심제 도입되면 재판 10년 걸릴수도…부자들만 유리해져"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4심제'(재판소원법)가 도입되면 재판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서 10년~20년간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송에 능한 법률가와 소송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부...

    3. 3

      사형 원래 반대했는데…범여의 이유 있는 '尹 사형' 촉구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죄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범여권에선 다수 의원이 "왜 사형이 선고되지 않았냐"고 날을 세운 반면, 국민의힘에서는 무기징역형도 참담하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