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문체부, 17일 지역 균형발전 위한 정책사업 설명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체부, 17일 지역 균형발전 위한 정책사업 설명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올해 추진하는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과 '로컬100' 사업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문체부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전국 지자체와 민간 문화예술단체·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4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 및 로컬100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역문화예술 정책사업 설명회에서는 문체부의 대표 문화향유 지원 사업인 '문화가 있는 날'(구석구석 문화배달 등)을 비롯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취약지역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전국 문화예술 창작·제작유통 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문화기반시설인 공사립 박물관 지원 정책·사업, 중앙행정기관과 지자체의 책무로 규정된 '문화영향평가' 내용과 평가 비용 지원도 안내한다.

    로컬100 민관협업 홍보 방안 설명회에서는 로컬100으로 선정된 지자체와 지역 방문 상품을 개발하는 코레일, 코레일관광개발, 여행사 등 관계자들이 교류한다.

    문체부는 지난해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 지역문화자원 100선을 선정하고 지난달부터 이들 지역 방문 확대를 촉진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코레일관광개발과 밀양시, 양양서피비치, 대전성심당 관계자 등이 로컬100과 연계한 지역 방문 상품 출시·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지역 문화자원 홍보 방안을 소개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당면한 지역소멸 위기에 맞서 지역을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문화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중앙과 지방정부, 민간이 소통하고 협력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금 동대문 가지 마세요"…2030女 몰리더니 '품절 대란' [현장+]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왔어요. 일단 귀엽고 간단해 보여서 궁금하더라고요."곽고은 씨(21)는 지난 15일 오후 6시 20분경 서울 종로구 동대문종합시장 5층 액세서리 상가 앞에서 이 같이 말했다. 곽 씨의 ...

    2. 2

      맑고 포근한 일요일…낮 최고 14도, 평년 보다 높아

      일요일인 18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전국 대부분 지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밤에는 강원 북부 동해안과 북부 산지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북부 산지 제외...

    3. 3

      비싸서 여행 못갔는데…"절반 돌려드립니다" 파격 선언한 곳 [트래블톡]

      "가족, 반려견과 함께한 여행인데 '반값 지원' 덕분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었어요." 고환율·고물가 장기화로 해외여행 대신 국내를 찾는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국내여행 중에서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