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트로닉스, 구리-포천 고속도로 ITS 사업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이트로닉스
    아이트로닉스
    스마트 광학 솔루션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자회사 아이트로닉스가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16억원 규모의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유지관리 용역 사업을 수주했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비전과 컨소시엄을 이뤄 수주한 이번 사업은 구리-포천 고속도로 79㎞ 구간의 ITS, 영업시스템, 제한차량단속시스템의 유지관리를 수행한다. 사업기간은 연말까지이다.

    앞서 아이트로닉스는 지난해말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공고한 국책 과제인 '미래차 디지털 융합산업 실증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자율주행 상용화 시점에서 발생하는 일반 및 자율주행 혼합 교통상황에서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상황 판단과 위화감 없는 주행 제어를 위한 레퍼런스 데이터 확보 △C-V2X(셀룰러 기반 차량·사물통신), 운전지원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이 가능한 다목적 차량 단말기 기술 확보 등의 연구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 올해초에는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66억원 규모의 하이패스 단차로 시스템 제조구매(설치포함)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아이트로닉스 관계자는 "최근 연이은 수주는 당사가 20여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모빌리티 혁신 선도기업"이라는 비전에 맞게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해 공간 이동의 한계를 극복하는 첨단기술과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명강자 아이엘사이언스 "車부품 도전장"

      지난달 27일 방문한 코스닥시장 상장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 서울 문정동 사옥에는 바람개비 사진이 걸려 있다. 달린 만큼 회전하는 ‘바람개비 정신’을 기업 경영에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송성...

    2. 2

      車 부품사 품은 흙수저 청년CEO…"공정혁신으로 글로벌 도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지난달 27일 방문한 코스닥시장 상장 광학 테크기업 아이엘사이언스 서울 문정동 사옥에는 바람개비 사진이&nb...

    3. 3

      아이엘사이언스, 車부품사 우수AMI 품었다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자동차 전장 부품기업 ‘우수AMI’를 품었다.아이엘사이언스는 130억을 투입해 자동차 전장 부품기업 우수AMI의 지분 79%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