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중남미에 K-문화 알린다…칠레센트럴대에 '한국 자료실'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남미에 K-문화 알린다…칠레센트럴대에 '한국 자료실' 개관
    칠레의 한 대학에 한국 문화와 역사, 한국학을 연구할 수 있는 공간이 들어섰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 있는 칠레센트럴대학교에 한국자료실을 개관했다고 17일 밝혔다.

    칠레센트럴대는 2018년부터 중남미에서 유일하게 한국학 석사과정을 운영해 온 대학으로 교내 세종학당, 비교한국학연구소를 통해 한국 관련 연구·강의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새로 문을 연 자료실은 국립중앙도서관이 제공한 한국 역사·문화·언어 관련 자료 등 총 1천607책을 갖춘 공간이다.

    한국 전통 문양의 미닫이문과 좌식 책상을 갖춘 공간을 둬 이용자들이 한국의 전통문화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자료실은 한국과 관련한 학습·교육, 연구 활동을 할 때 유용하게 활용될 예정"이라며 "중남미 지역에서 한국학과 한국 문화를 전파하는 거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2007년부터 세계 주요 도서관에 한국 자료실을 설치하고 약 13만 책의 한국 관련 자료를 제공해왔다.

    이번에 설치된 칠레센트럴대 한국 자료실은 34번째다.

    중남미에 K-문화 알린다…칠레센트럴대에 '한국 자료실' 개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진실을 말하라. 하지만 비스듬하게 [고두현의 아침 시편]

      모든 진실을 말하라. 하지만 비스듬하게                &nb...

    2. 2

      두바이쫀득쿠키VS튀르키예 바클라바, 당신의 선택은?

      달콤한 맛은 매운맛만큼이나 강렬하다. 두쫀쿠(두바이쫀득쿠기) 열풍이 쉬이 가시지 않는 것도 그런 이유일 것이다. 고소한 견과류의 맛, 초콜릿의 깊은 풍미를 간직한 디저트를 좋아한다면, 두쫀꾸 이상으로 이 간식들이 눈...

    3. 3

      콘래드 서울,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평가서 4스타 호텔 선정

      콘래드 서울이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가 발표한 '2026 스타 어워즈’에서 3년 연속 4스타를 획득했다.스타 어워즈는 전 세계 럭셔리 호텔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평가로, 익명 전문 평가단이 수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