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오와 압승' 트럼프, 옛 경쟁자 크루즈 지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화당 상원의원 절반 가까운 24명 트럼프 지지 선언
    '아이오와 압승' 트럼프, 옛 경쟁자 크루즈 지지 획득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한때 경쟁했던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공화·텍사스)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크루즈 의원은 16일(현지시간)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올린 글에서 "나는 자랑스럽게 도널드 트럼프를 대통령(후보)으로 지지한다"며 "지금은 우리가 단결해 조 바이든을 축출하고 이 나라를 민주당의 파괴적인 어젠다로부터 구할 때"라고 썼다.

    크루즈 의원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한 2016년 대선 공화당 경선에 출마했던 트럼프의 옛 경쟁자다.

    그는 당시 첫 경선인 아이오와 코커스에서 트럼프를 누르고 1위를 하는 등 초반 잠시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지만 중간에 경선 레이스를 중단하고 트럼프를 지지했다.

    지난 15일 아이오와 코커스(당원대회)에서 과반 득표로 압도적 승리를 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와의 접전 가능성이 거론되는 뉴햄프셔 프라이머리(예비경선·23일)를 앞두고 중량급 의원의 지지를 받으며 기세를 올리게 됐다.

    이로써 연방 상원의 공화당 의원(49명) 가운데 트럼프 지지 선언을 한 사람은 절반에 육박하는 24명으로 늘어났다고 의회전문 매체 더힐은 전했다.

    '아이오와 압승' 트럼프, 옛 경쟁자 크루즈 지지 획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테슬라, 4분기 車인도량 16% 감소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의 연간 차량 인도량이 지난해 2년 연속 감소했다. 작년 4분기 인도량은 월가의 예상치보다 더 악화된 수치를 보였다. 테슬라는 2일(현지시간) 지난해 4분기 모두 41만8227대의...

    2. 2

      "건강 상태 완벽해"…79세 트럼프, 노화·건강 이상 우려 일축

      집권 2기 2년 차를 맞이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노화로 인한 건강 우려를 거듭 일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 "백악관 의사들은 방금 내가 완벽한 건강 상태에 ...

    3. 3

      "외국인 없으면 안 돼" 日 지자체장 입 모은 이유

      일본 지방자치단체장의 절반 이상이 지역 존속을 위해서는 외국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일 일본 산케이신문이 전국 1741개 시정촌(市町村, 기초지방자치단체) 단체장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