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초구, 99세 장수축하금 100만원…"어르신 헌신에 감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는 100세 이상도 소급…전성수 구청장, 어르신가구 찾아 안내
    서초구, 99세 장수축하금 100만원…"어르신 헌신에 감사"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올해부터 99세 어르신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장수 어르신 축하금' 사업을 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전성수 구청장은 지난 17일 방배3동과 양재1동에 있는 장수 어르신 가구 2곳을 방문해 장수 축하카드와 장수축하금 안내문을 전달하고 안부 인사를 했다.

    전 구청장은 "오늘날의 풍요로운 일상을 선물해주신 어르신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뜻을 담았다"고 말했다.

    장수축하금 지원 대상은 서초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1년 이상 거주한 99세 이상 어르신이다.

    주민등록상 99세(1925년생)가 되는 달부터 1년 이내에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어르신 본인 또는 위임받은 가족 등이 신청하면 된다.

    구는 지급 첫해인 올해는 100세 이상 어르신에게도 소급해 지급하기로 했다.

    구는 고령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 전국 최대 규모의 선진형 어르신 복지시설 '서초형 복합복지타운' 건립 추진 ▲ IT체험존 운영·시니어 크리에이터 양성·스마트 인공지능 학교 등 '액티브 스마트시니어 사업' ▲ 건강한 사회활동을 돕는 '노인일자리 사업' 등의 정책을 펴고 있다.

    전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를 돕는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해 '나이 들어가는 것이 즐거운 서초'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초구, 99세 장수축하금 100만원…"어르신 헌신에 감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10일 의총서 합당 의견 듣기로…설 전에 방향 정리"

      더불어민주당이 조국혁신당과의 합당 논의와 관련해 오는 10일 예정된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수렴한 뒤 입장을 정리하기로 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8일 오후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지도부는 10일 ...

    2. 2

      한동훈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 접으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토크 콘서트에서 "제가 제 풀에 꺾여서 그만둘 것이란 기대를 가지신 분들은 그 기대를 접으라"고 말했다. 당적을 박탈당한 지 열흘 만의 첫 공개 행보다.한 전 대표는 8일 서울 송파구 잠실...

    3. 3

      "유통법 개정"…대형마트 새벽배송 허용 시사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대형마트 새벽배송 규제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유통산업발전법을 개정하기로 8일 의견을 모았다. 오프라인 기반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업체의 불균형을 해소하자는 취지다. 당정청은 부동산 감독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