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로구,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동행'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로구,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동행' 서비스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임대차 계약 때 반려동물 특약안을 통해 갈등을 예방하는 내용을 포함한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동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 반려동물 동행 부동산중개사무소 운영 ▲ 반려동물 분쟁 방지 특약안 제시 ▲ 반려동물 관련 시설 공간정보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우선 '반려동물 동행 부동산중개사무소' 66곳이 운영된다.

    주택임대차계약 시 임대인, 임차인에게 반려동물 특약안을 제시해 임대차 갈등·분쟁을 예방한다.

    또한 동물병원, 반려동물 놀이터 등 반려동물 관련 시설 공간정보를 제공한다.

    웹 또는 모바일로 스마트서울맵 및 구로구청 누리집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주민 간 분쟁이 해소되고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구로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반려동물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로구,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동행' 서비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단전·단수 지시는 내란 행위"…이상민 징역 7년

      12·3 비상계엄 선포 당일 일부 언론사에 대한 봉쇄 및 단전·단수를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1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받았다. 징역 23년이 선고된 한덕수 ...

    2. 2

      민주 '4심제' 강행처리에…靑오찬 무산, 대미투자특위 파행

      12일 예정됐던 이재명 대통령과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간 오찬 회동이 무산됐다. 민주당이 야당 반대에도 ‘4심제 논란’이 있는 재판소원법(헌법재판소법 개정안)과 대법관...

    3. 3

      60만원 교복값 지적한 李 "'등골 브레이커'라더라"

      이재명 대통령이 “제가 성남시장을 할 땐 교복값이 30만원 정도였는데 어느 틈에 60만원에 육박한다고 한다”며 “교복이 부모님의 ‘등골 브레이커’라고도 한다는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