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달의기자상에 연합인포맥스 'CP시장 관행적 통정매매' 보도 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의기자상에 연합인포맥스 'CP시장 관행적 통정매매' 보도 등
    한국기자협회는 제400회 이달의 기자상 수상작으로 연합인포맥스의 '이상한 CP시장, 기준금리보다 낮게 하루 수조 거래 외(外)' 등 8편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연합인포맥스는 기업어음(CP) 시장에서 작년 11월 말 기준금리(3.25%)보다 낮게 거래된 CP·전단채 거래가 9조3천억원에 달하는 등 비정상 거래로 추정되는 통정매매가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지적해 경제 보도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취재 보도 부문에서는 MBC의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 청부 민원 의혹', CBS의 '초유의 사법부 전산망 북한 해킹 사태', 한겨레신문의 '한신대 유학생 강제 출국 사건'이 뽑혔다.

    기획 보도 방송 부문에서는 뉴스타파·부산MBC·경남도민일보 공동취재단의 '특수활동비 등 검찰 예산 최초 공동검증'이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지역 기획 보도 신문·통신 부문에서는 경남신문의 '우리동네 해결사'와 강원일보, 경남신문, 경인일보, 광주일보, 대전일보, 매일신문, 부산일보, 전북일보, 제주일보로 구성된 한국지방신문협회 특별취재단의 '끝나지 않은 전쟁, 기억해야 할 미래'가 선정됐다.

    지역 기획 보도 방송 부문 수상작으로는 울산MBC의 '울산 민간인 학살, 누가 그들을 죽였나-눈카마스 코리아'가 뽑혔다.

    시상식은 25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함양 산불 이틀째 확산

      경남 함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이틀째 확산하면서 주민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함양군은 22일 오전 8시 55분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마천면 창원리 산 23의 2 일대에 산불이 확산하고 있다"며 "견불동 주민과 입산객은 ...

    2. 2

      '男가수 혼외자' 루머에 발칵…하이라이트 "허위 사실, 법적 대응"

      그룹 하이라이트가 온라인상에서 퍼지고 있는 사생활 관련 루머를 일축하며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는지난 2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당사는 일부 SNS 및 인터넷 커뮤니티 ...

    3. 3

      "싸가지 없다" 담임에 폭언한 학부모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 결과에 불만을 제기하며 담임 교사에게 "싸가지 없다"는 등의 폭언을 한 학부모의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강재원 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