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바에피스, 약값 연 4억 혈액질환 치료제의 복제약 품목 허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환자들 합리적 가격에 치료받을 기회 확대"
    삼바에피스, 약값 연 4억 혈액질환 치료제의 복제약 품목 허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액질환 치료제 'SB12'(에피스클리)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SB12는 미국 제약사 알렉시온이 개발한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등 난치성 희소 질환 치료제 '솔리리스'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다.

    솔리리스는 국내에서 의료비 부담이 성인 기준 연간 4억원에 달하는 대표적인 고가 의약품이다.

    이번 허가에 따라 이 회사가 국내에서 허가받은 바이오시밀러는 7종으로 늘어났다.

    정병인 삼성바이오에피스 RA(인허가) 팀장은 "에피스클리는 고품질 의약품의 환자 접근성 개선이라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의 본질적인 가치에 부합하는 제품"이라며 "국내 희소 질환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료받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어 품목 허가의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솔리리스의 적응증(치료 범위)인 야간 혈색소뇨증은 혈관 내 적혈구가 파괴돼 혈색 소변 증상을 보이고 급성 신부전 등 합병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기해서 샀다가 손맛에 '중독'…카리나·조이도 푹 빠졌다는데 [현장+]

      "쇼츠에서 봤던 건데 실물이 훨씬 귀엽네." 9일 오전 11시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문을 연 카메라 팝업 매장 '도파민 스테이션'은 개장 한 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인파로 북적였다. 매장을 찾은 20...

    2. 2

      KT, 사외이사 대폭 교체…'임기 만료' 3인 중 한 명만 남는다

      KT가 이사회 개편을 확정했다. 임기 만료였던 안용균, 윤종수, 최양희 3인 중 윤종수 이사만 남게 됐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의 사...

    3. 3

      엠아이텍, 국경없는의사회에 기부금 2000만원 전달

      엠아이텍이 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국제 인도주의 의료구호단체 국경없는의사회에 2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기부는 나눔을 실천하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작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