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제약 관절염 치료제, 타사 제품 혼입으로 회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동제약 부신호르몬제, 위탁 생산 업체 제품에 오포장
    미래바이오제약, 골격근이완제·진통제 '품질 부적합'
    삼성제약 관절염 치료제, 타사 제품 혼입으로 회수
    삼성제약의 소염·진통·관절염 치료제에서 다른 회사의 의약품이 나와 회수가 진행되고 있다.

    22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삼성제약의 '아세크로나정' 일부 제품에서 천우신약의 소염진통제 '툴스페낙정100mg'이 혼입돼 지난 18일부터 제조번호 'TAC307' 제품이 회수되고 있다.

    두 의약품은 모두 성원애드콕제약이 위탁 제조하고 있다.

    경동제약의 부신호르몬제 '스폴론정'은 제품의 포장재가 위탁 생산업체의 제품에서 발견돼 지난 18일부터 제조번호 'KG001', 'KG002' 제품이 회수되고 있다.

    식약처에 따르면 스폴론정을 위탁 제조하는 제이더블유신약의 부신호르몬제 '피디정' 1병에 스폴론정의 포장재가 사용됐다.

    두 제품은 주성분과 첨가제 종류, 함량이 동일하다.

    미래바이오제약의 골격근이완제 '에리스정', 소염·진통제 '다이야펜정400㎎'은 품질 부적합으로 판정돼 지난 12일부터 회수가 진행 중이다.

    에리스정은 용출 시험에서 부적합으로 판정돼 제조번호 '2101' 제품이 회수 중이며, 다이야펜정400㎎은 유연 물질 기준 부적합으로 판정돼 제조번호 '2203', '2209', '2210' 제품이 회수 대상이 됐다.

    유연 물질이란 의약품에서 나올 가능성이 있는 불순물을 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준익·이병헌도 뛰어 들었다…뭉칫돈 몰리는 '신흥 대세' 정체 [김소연의 엔터비즈]

      길고, 짧다. 가로 화면, 1시간 분량이라는 이전 문법에서 벗어나 세로 화면에 평균 러닝타임 1분 30초 숏폼 드라마가 기존의 미디어 시장을 흔들고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B급 정서의 서브컬처나 틈새시장 정도로 평...

    2. 2

      머나먼 유인 달 궤도 비행…아르테미스Ⅱ 발사 또 연기

      반세기 만에 인류를 달 궤도에 보내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비행선 ‘아르테미스 Ⅱ’ 발사가 더 미뤄질 전망이다. 로켓 상단부에서 이상이 발생해 당초 계획했던 3월 초 발사가 사실상 어...

    3. 3

      "'인간 닮은' 로봇 경쟁에 집착 말라"…뼈 때리는 석학의 '경고'

      “휴머노이드가 집 안을 돌아다니며 모든 걸 해줄 것이라는 일론 머스크의 주장은 헛소리입니다.”미국 정부의 로봇 로드맵 설계를 주도해 온 헨리크 크리스텐센 미국 UC샌디에이고(UCSD) 교수는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