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약품-아이젠사이언스, AI 기반 항암제 공동 연구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약품-아이젠사이언스, AI 기반 항암제 공동 연구 협약
    한미약품이 바이오 벤처 아이젠사이언스와 인공지능(AI) 기반 항암제 연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이젠사이언스는 고려대 컴퓨터학과 DMIS(데이터마이닝·인포메이션시스템) 연구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1년 설립된 기업이다.

    약물의 잠재적 표적, 작용 기전을 도출할 수 있는 전사체 데이터 기반 AI 신약 개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아이젠사이언스가 AI 플랫폼을 통해 항암 후보 물질을 발굴하면, 한미약품이 자체 R&D 역량을 토대로 해당 물질의 도입 여부를 평가할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신약 개발에 AI를 활용해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임상 성공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박재현 한미약품 대표는 "한미약품은 신약 개발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내·외부 유망 자원을 적극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아이젠사이언스와의 협약을 통해 한미약품의 주력 파이프라인(개발 중 제품)인 항암 분야에서 탄탄한 미래 가치를 빠르게 확보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도로에 코끼리 나타났는데…" 사람들 놀란 '무서운 광경'

      자율주행 선두 주자 웨이모가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시뮬레이션 모델인 ‘웨이모 월드 모델(WWM)’을 공개했다. 도로에서 마주칠 수 있는 극단적인 상황을 가상 세계에서 구현해 자율주행...

    2. 2

      마두로 체포, AI가 지휘했다…"앤트로픽 '클로드' 실전 투입" [강경주의 테크X]

      미국 국방부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실제 군사작전에 투입하는 단계로 진입했다. 미군이 앤트로픽의 초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체포 작전에서 실시간 전장 데이터 처리...

    3. 3

      톰 크루즈·브래드 피트 주먹다짐…AI 영상에 할리우드 '충격'

      유명 배우 톰 크루즈와 브래드 피트가 싸우는 모습이 담긴 영상에 할리우드가 충격에 빠졌다. AI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 "우리의 시대가 끝난 거 같다"는 경고도 나왔다.12일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트 등 현지 매체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