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복합마이녹실액' 리뉴얼…비타민 2종 함유
현대약품은 두피 관리 성분을 함유한 탈모증 치료제 ‘복합마이녹실5%’ 240ml 용량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건강한 두피 관리와 모근 케어에 대한 시장 관심도를 반영, 미녹시딜 함유 남성형 탈모치료제 ‘마이녹실액5%’에 두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인 비타민B6 ‘피리독신염산염’,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등 비타민 성분 2종과 멘톨(L-멘톨)을 함유한 제품이다.

또 고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기존 60ml 제품 4개로 구성된 240ml 패키지를 240ml 단일 제품으로 변경했다.

탈모약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녹시딜은 두피의 말초혈관을 확장하고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모근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리독신염산염은 지나친 피지분비를 억제, 지루성 피부염을 완화시킨다. 토코페롤아세테이트는 항산화효과가 있어 두피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한다. 멘톨 성분은 두피염증과 가려움을 억제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복합마이녹실은 탈모와 두피 케어 효과를 동시에 얻고 싶은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한 사용 경험으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60ml 제품과 240ml 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말했다.


김수진기자 sjpe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