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찾아요" 금천구 최대 200만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지역 내 자원봉사 동아리와 캠프를 대상으로 '2024년 이웃 안녕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자원봉사 활동 영역을 다양화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 속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다.

    구는 올해 자원봉사단체 의견을 반영해 단체당 받을 수 있는 최대 지원금을 150만원에서 200만원으로 상향했다.

    공모는 ▲ 사회복지 ▲ 지역사회 발전 ▲ 환경 ▲ 교육 ▲ 재능기부 등 안녕(안부·안전·안심)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모든 자원봉사 활동 분야에서 이뤄진다.

    취약계층 안부 확인·돌봄 서비스, 생필품 전달, 환경정화 활동, 재능기부, 나눔 교육 등이 해당된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4천만원 규모다.

    선정된 단체는 재료비, 활동비 등 사업 관련 운영 경비를 100만∼200만원 지원받는다.

    신청 자격은 1365자원봉사 포털에 등록돼 1년 이상(청년·청소년 단체는 조건 면제) 활동하고 보조금 신청 금액의 5% 이상을 자부담할 수 있는 단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보탬e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에서 지원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보탬e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안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네트워크가 구축되길 기대한다"며 "주민 스스로 주도하는 생활밀착형 자원봉사 문화를 활성화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찾아요" 금천구 최대 200만원 지원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與, 대통령발 '설탕부담금' 시동…"공적 개입 불가피"

      여당이 국민 건강 증진과 공공의료 재원 확보를 명분으로 가당 음료 등에 부담금을 부과하는 이른바 ‘설탕세’ 도입을 본격화하고 있다. ‘세금’이 아닌 ‘부담금&rs...

    2. 2

      [속보] 정부 "헌법존중 TF 조사결과 징계요구 89건·수사의뢰 110건"

      [속보] 정부 "헌법존중 TF 조사결과 징계요구 89건·수사의뢰 110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헌법존중 TF "계엄해제 의결 후 유지·정당화 행위 다수 확인"

      [속보] 헌법존중 TF "계엄해제 의결 후 유지·정당화 행위 다수 확인"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