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영주 중기장관, 서천특화시장 방문…"시설물·경영 신속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영주 중기장관, 서천특화시장 방문…"시설물·경영 신속 지원"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대형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특화시장을 찾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가능한 한 신속하게 시설물과 경영 정상화를 지원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오 장관은 이날 서천특화시장 상인들과 화재로 무너져 내린 상가건물을 둘러보며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명절을 앞두고 화재로 생업 기반을 잃은 상인들을 위로했다.

    중기부는 피해 상인들의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 자금과 재해 소상공인 특례 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다.

    경영안정 자금은 연 2.0%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지원 한도는 1억원이다.

    일반재해 보증료는 연 0.5%, 특별재해는 연 0.1%의 고정금리가 각각 적용된다.

    오 장관은 "중기부는 상인분들께서 추운 날씨에 하루라도 빨리 생업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시설지원과 경영지원이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화재는 전날 오후 11시 8분에 발생해 2개 동 227개 점포를 태운 뒤 이날 오전 3시께서야 큰불을 잡고 오전 6시를 훨씬 넘겨 진화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그린푸드, 단체급식에 ‘빕스·만석닭강정’ 들인다…외식 협업 확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외식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 ‘H-로드트립’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H-로드트립은 현대그린푸드가 운영 중인 전국 단체급식...

    2. 2

      美 동맹 끝나고 자체 핵무장 시대 오나…핵 억지 논의 '활활' [강경주의 테크X]

      유럽의 핵 억지 구조가 '미국 의존형'에서 '유럽 기술 자립형'으로 이동하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카롤 나브로츠키 폴란드 대통령이 러시아의 군사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자국도 핵무기를 ...

    3. 3

      리베이트 숨기려 영업대행사 설립, '법카 깡'까지…제약사들 덜미

      리베이트를 감추기 위해 영업대행사를 별도로 설립하고, 법인카드를 현금화하는 이른바 ‘법카 깡’ 수법까지 동원한 제약사들이 적발됐다.18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동성제약과 국제약품이 병&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