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최우수 기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지난해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 정부 평가에서 재난관리책임기관 335개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은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국민 등이 공동으로 참여해 실제 재난 상황을 대비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훈련이다.

    매년 다양한 유형의 재난에 대한 대응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있다.

    산림청은 지난해 10월 강원도, 춘천시 등 15개 기관과 춘천 내 산사태취약지역 마을주민 등 293명이 참여한 훈련을 선보였다.

    산사태 위기관리 단계별 상황 조치 훈련과 매뉴얼 개선사항 발굴을 위한 토론훈련을 병행하는 등 주민대피 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위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부처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더욱 탄탄히 해 산림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외인 매도에 코피 터진 코스피…올 12일 중 10일 떨어졌다

      코스피지수가 2% 이상 급락하며 2430선까지 밀렸다. 국내외 지정학적 불안,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 공세, 기업 실적 악화 등의 악재가 겹친 탓이다. 정부가 국내 증시를 띄우기 위해 각종 혜택을 발표했지만 냉랭한 투...

    2. 2

      서울시, 심폐소생술 교육장비 기관·단체에 무료 대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는 서울 시내 기관 및 단체들은 앞으로 마네킹, 자동심장충격기 등의 장비를 무료로 빌릴 수 있게 된다. 서울소방재난본부는 12일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교육을 활성화하...

    3. 3

      코스피, 장 초반 외인 '팔자' 속 약보합…2540선 밑으로

      코스피지수가 12일 장 초반 외국인의 '팔자' 속에서 약보합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날 오전 9시10분 현재 코스피지수는 전일보다 3.47포인트(0.14%) 하락한 2536.8을 기록하고 있다. 지수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