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군포소식]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60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군포시는 스마트폰 앱을 통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군포소식] 모바일헬스케어사업 참여자 160명 모집
    이 사업은 휴대전화 앱과 스마트워치를 연동해 운동 일기, 건강수치 등 측정내용을 기록하면 보건소 전담팀이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비대면 건강상담을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혈압, 당뇨, 공복혈당, 중성지방, 고밀도지단백(HDL)콜레스테롤, 복부비만 등 건강위험 요인을 1가지 이상 가진 만 19~24세 시민이다.

    단,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진단을 받았거나 관련 약을 먹는 경우 제외된다.

    다음달 1일부터 산본보건지소 평생건강실(☎031-390-8951)로 신청 후 직접 방문해 신체 계측과 기초건강검진을 받고 의사 면담을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3회 건강검진과 24주 동안 의사·간호사·영양사·운동전문가 일대일 맞춤형 상담 서비스가 제공되고, 활동 및 개선 정도에 따라 모바일상품권 등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언제 어디서나 공공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만성질환 관리 역량을 키워 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연휴 '가성비' 동남아 여행 가려했는데"…한숨 쉰 이유 [트래블톡]

      "체감상 2배는 오른 것 같아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해외여행'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동남아시아를 바라보는 한국인 여행객의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항공권과 숙박 요금이 함께 오르면서 설...

    2. 2

      "10년 전에 입던 건데" 깜짝…당근서 인기 폭발한 '이 옷' [트렌드+]

      최근 젊은 세대 중심으로 10년 전 유행했던 패션 아이템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과거 향수를 자극하는 특정 밈(meme·인터넷 유행)이 확산하면서 당시 스타일까지 재조명되는 추세다.11일 중...

    3. 3

      "이 매장서만 판다고요?"…외국인 관광객들 반한 올리브영 기념품

      요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선 제주, 강릉, 부산 등 지역의 올리브영 매장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하는 상품이 주목 받고 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늘고 지역까지 관광 수요가 퍼지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특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