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기관 팔아도 외국인은 매수…SFA반도체 '상승세'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기관 팔아도 외국인은 매수…SFA반도체 '상승세'
SFA반도체의 주가가 24일 오전에 약 14% 상승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거래량은 1위를 기록하고 거래대금은 2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기록하며, 매물 대금이 6500~7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외국인은 약 190만 주를 순매수하며 기관은 약 173만 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요 뉴스로는 두산그룹이 SFA반도체의 인수를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후공정 턴키 서비스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2022년 두산그룹이 테스나를 인수한 이후 두 번째 대형 반도체 기업 인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인수를 통해 두산테스나는 웨이퍼 테스트와 패키지 테스트에 이르는 후공정 턴키 서비스 구축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