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툴젠, 삼성바이오·한미약품 출신 김창숙 부사장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전자 교정 기업 툴젠이 최고운영책임자(COO)에 김창숙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김 부사장은 카네기멜런대에서 화학을 전공하고, 애리조나대에서 약리학·독성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스위스 소재 다국적 제약사 노바티스와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에서 글로벌 마케팅·신제품 출시·개발 조직 운영을 담당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LG화학, 한미약품에서는 사업 개발·기술 소싱·IR 업무를 수행했다.

    특히 김 부사장이 한미약품에서 조 단위 기술 수출을 성사시킨 글로벌 사업 개발 전문가라고 툴젠은 설명했다.

    이병화 툴젠 대표는 "에디타스 메디신과 버텍스 파마슈티컬스의 크리스퍼 카스 나인(CRSPR-Cas9) 기술에 대한 1억 달러 이상의 비독점 라이선스(기술 이전) 계약이 공개되는 등 제약 시장의 수요가 현실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기술 이전 성과 창출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글로벌 경험과 감각을 갖춘 김 부사장을 영입했으며, 이를 통해 회사가 글로벌 바이오테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툴젠, 삼성바이오·한미약품 출신 김창숙 부사장 영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공클라우드 인증 국정원으로…한미협상 '뇌관' 되나

      정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관할하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제(CSAP)를 민간 인증으로 자율화하고, 공공 부문 접근에 대한 최종 허가권을 국가정보원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최근 한·미...

    2. 2

      13일부터 챗GPT서 GPT-4o 못 써…"GPT-5.2에 선택과 집중"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각)부터 오픈 AI의 '챗GPT' 서비스에서 GPT-4o 포함 구형 모델이 대거 지원 종료된다. 차세대 모델인 GPT-5.2 고도화에 개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다.1일 업계에 ...

    3. 3

      삼성전자, 수조원 투입…'반도체 연구개발 심장' 기흥에도 짓는다

      삼성전자의 반도체 ‘발상지’가 최첨단 반도체 연구센터로 재탄생한다. 발상지는 이병철 삼성전자 창업회장의 지시로 조성돼 삼성전자를 메모리 세계 1위로 이끈 65메가비트(Mb) D램을 개발한 경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