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독 "관계사 고인슐린증 치료제, 영국서 개발 지원받기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독 "관계사 고인슐린증 치료제, 영국서 개발 지원받기로"
    한독은 관계사인 미국 바이오 벤처 레졸루트의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제 후보물질 'RZ358'이 영국 의약품규제당국(MHRA)으로부터 '혁신 패스포트'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혁신 패스포트를 받으면 의약품 규제 기관과 연구소들 간 협력이 이뤄져 제품의 개발과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한독에 따르면 RZ358은 선천성 고인슐린증뿐 아니라 과도하게 인슐린이 증가하는 증상을 보이는 여러 질환의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

    현재 유럽에서 이 물질에 대한 임상 3상 시험이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안에 환자 등록을 마치고 내년 중반께 주요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RZ358은 유럽에서도 선천성 고인슐린증 치료를 위한 우선 심사 대상 의약품 자격을 받았으며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질환 의약품으로도 지정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머스크 파운드리' 선언…삼성전자, 긴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강경주의 테크X]

      일론 머스크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가 지정학적 위험과 반도체 수급 불안정을 이유로 미국 내 자체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건설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현장에선 파운드리 진입 장벽이 워낙 높기 때문에...

    2. 2

      공공클라우드 인증 국정원으로…한미협상 변수 되나

      정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관할하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보안 인증제(CSAP)를 민간 인증으로 자율화하고, 공공 부문 접근에 대한 최종 허가권을 국가정보원으로 일원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최근 한·미...

    3. 3

      13일부터 챗GPT서 GPT-4o 못 써…"GPT-5.2에 선택과 집중"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각)부터 오픈 AI의 '챗GPT' 서비스에서 GPT-4o 포함 구형 모델이 대거 지원 종료된다. 차세대 모델인 GPT-5.2 고도화에 개발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서다.1일 업계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