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엔무브-현대차, 차세대 차량용 냉매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엔무브-현대차, 차세대 차량용 냉매 개발
    현대자동차그룹과 SK엔무브가 차세대 차량용 냉매 개발에 함께 나선다. SK엔무브는 냉매를 개발하고 현대자동차그룹은 냉매가 적용된 차량 열관리 시스템을 개발한다.

    이와 관련해 현대자동차그룹과 SK엔무브는 25일 ‘차세대 냉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양희원 현대자동차 사장, 김원기 SK엔무브 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력으로 전기차에 필요한 냉난방 겸용 냉매를 개발한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난방용 엔진 폐열이 발생하지 않아 냉난방 겸용 냉매가 필요하다.

    차세대 차량용 냉매는 기존 차량용 냉매 보다 난방 성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외부연구기관 평가 결과에 따르면 양사가 개발 중인 냉매는 기존 냉매 대비 난방 성능이 30% 이상 개선될 것이라 전망한다. 또한 양사는 해당 차량용 냉매를 내연기관차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대자동차그룹은 겨울철 전기차 주행 거리를 개선해 소비자 효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SK엔무브는 차세대 냉매 기술 조기 확보에 나선다. 양사는 또 폐냉매 회수 및 재활용 솔루션 등 냉매 사업 전반에 걸친 순환경제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현재 글로벌 기업이 주도권을 쥐고 있는 차량용 냉매 시장에 국내 기업이 손을 잡고 진출하는 사례다. 양사는 강화된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 규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제품과 체계를 만들고 차세대 냉매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원기 SK엔무브 사장은 “지난해 지크 브랜드 데이에서 밝힌 차세대 냉매 사업 본격화를 시작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열관리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SK엔무브의 열관리 역량을 강화해 에너지 효율화 기업(Energy Saving Company)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 밝혔다.


    고영욱기자 yyko@wowtv.co.kr

    ADVERTISEMENT

    1. 1

      롯데칠성음료 '새로',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 공개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인기 크리에이터 침착맨과 함께한 새 광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새로구미 쌀앙싸움 감상회’편으로, 연인 사이인 남...

    2. 2

      "치킨보다 디저트"…요기요,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 공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는 '디저트'에 집중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배달앱 요기요가 최근 3년간 명절 주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해 설 연휴 배달 소비 트렌드를 예측한 분석 결과를 13일 공개했다. 자료...

    3. 3

      아웃백 "설 명절 오시는 고객 모두에게 신메뉴 교환권 드려요"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설 연휴 매장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 교환권을 증정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8일까지 아웃...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