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자산운용 "반도체 ETF 시리즈 순자산 1조원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자산운용 "AI산업 최대 수혜주, 반도체의 해 전망"
    삼성자산운용 "반도체 ETF 시리즈 순자산 1조원 돌파"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반도체 시리즈 6종의 순자산이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세계적으로 AI 반도체 열풍이 불며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새로 쓰는 가운데, 올해만 삼성 반도체 ETF 시리즈의 순자산이 1,053억 원 급증하며 1조 426억 원을 기록했다.

    삼성자산운용은 국내 대표 반도체 ETF인 KODEX 반도체를 필두로 AI반도체, 시스템 반도체 등 국내외 반도체 산업 전반에 투자 가능한 6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KODEX 반도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대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으로 연초 이후 보험 123억 원, 은행 134억 원 등 기관들의 순매수가 늘어나며 총 순자산 7천억 원을 돌파했다.

    또한 HBM(고대역폭메모리, High Bandwidth Memory) 관련 장비주와 온디바이스 AI(On Device AI)관련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AI반도체핵심장비 ETF는 연초 이후 3.77%를 기록 중이다.

    KODEX 미국반도체MV, KODEX 아시아반도체공급망exChina액티브, KODEX 한중반도체(합성) 등 미국과 아시아 반도체 시장에 투자하는 상품도 있다.

    특히 MV미국반도체25지수는 필라델피아 지수(PHLX Semiconductor Sector Index) 대비 연초 이후 2.94%p, 1년 기간에는 7.25%p만큼 초과 성과를 보이며 동기간 각각 10.05%, 62.42%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ETF운용3팀 매니저는 "삼성자산운용은 국내외 반도체 ETF 라인업을 통하여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반도체 투자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인공지능(AI) 산업의 최대 수혜주로 국내외 반도체 기업들이 수혜를 누리고 있고, 이런 흐름은 단기성 이슈로 그치지 않는 메가트렌드로 올해는 반도체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요즘엔 금수저보다 銀수저"…은값 폭등하더니 날아오른 종목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은 양지윤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매주 목요일 한경닷컴 사이트에 게재하는 ‘회원 전용’ 재테크 전문 콘텐츠입니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

    2. 2

      포스코퓨처엠, 4분기 영업손실 518억…전년비 적자 규모 늘어

      포스코퓨처엠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518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영업손실 412억원)보다 적자 규모가 커졌다. 매출액은 557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9% 줄었다. 순손실은 233...

    3. 3

      [마켓PRO] 고수들, '컨콜' 삼성전자 주춤하자 집중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