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양 노인 퇴원환자 지원 셰어하우스 운영…10가구 입주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양 노인 퇴원환자 지원 셰어하우스 운영…10가구 입주 가능
    충남 청양군은 노인 퇴원환자 지원을 위해 고령자복지주택 3·4층에 설치한 셰어하우스가 26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이 직접 임대 관리하는 이 셰어하우스는 남성 5가구와 여성 5가구가 입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셰어하우스는 65세 이상의 병원 퇴원환자가 입주해 낮에 식사와 운동, 돌봄서비스를 받는 임시거처로, 귀가 전까지 일상 회복을 돕는다.

    첫 입주자 김모(76·청양읍)씨는 "겨울철 건강이 좋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에 임시거처가 생겨 너무 좋다"며 "같은 건물 안에서 식사는 물론 건강관리도 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하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입주자들이 집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돌봄서비스를 받으며 심신이 안정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셰어하우스 확충은 물론 다양한 돌봄서비스도 확대하는 등 주거·복지·의료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카카오 폭파협박 용의자 압축한 경찰…"10대 3명, 모두 디스코드 유저"

      카카오를 비롯한 대기업을 상대로 한 폭파 협박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 '스와팅'(swatting·허위 신고) 범죄의 유력 용의자로 3명의 10대를 추려 조사 중이다.경기남부경찰청은 ...

    2. 2

      국내 마약밀수 조직 총책 '덜미'…알고보니 전직 프로야구 투수

      전직 프로야구 투수가 마약밀수 조직의 해외 총책으로 활동하다 재판에 넘겨졌다.부산지검 강력범죄수사부는 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향정)로 A(33)씨와 B(30)씨 등 마약밀수 조직 총책 2명을 구속기소 했...

    3. 3

      가짜 경찰 보디캠 영상 'AI'로 만든 유튜버…음란물도 팔다 구속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경찰관이 112 신고 현장에 출동해 보디캠으로 찍은 것처럼 보이는 인공지능(AI) 허위 영상물을 올린 유튜버가 구속됐다.경기북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일 전기통신 기본법 위반 등 혐의로 30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