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요기요, 전준희 신임 대표 선임…두달 만에 대표 바뀌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요기요, 전준희 신임 대표 선임…두달 만에 대표 바뀌어
    배달앱 요기요의 대표가 2개월여 만에 바뀌었다.

    요기요는 26일 이사회를 열어 신임 대표이사에 전준희 현 R&D센터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선임됐던 이정환 대표가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혔고 사의는 이날 수리됐다.

    전준희 신임 대표는 대학 재학 중이던 1993년 이스트소프트를 공동 창업한 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해온 테크 전문가다.

    구글 및 안드로이드 TV 플랫폼 총괄, 유튜브TV 총괄 엔지니어링 디렉터 등을 지냈다.

    이후 우버 신사업팀 엔지니어링 디렉터, 쿠팡 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을 거쳐 2022년 요기요 CTO로 합류했다.

    전 신임 대표는 요기요에서 R&D 센터장으로서 신규 배차시스템(로지요)과 주요 기술 인프라 개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경험 개선과 배달비 무료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X의 기획, 카카오와 협업한 '주문하기 by 요기요'를 위시한 채널링 전략 등 다양한 사업 전략과 제품 기획, 개발을 지휘해왔다.

    요기요는 테크 전문가인 전 신임 대표의 선임으로 신규 서비스 개발과 사용자경험 개선 등에 박차를 가하고 테크 기업의 본질에 충실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업 비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신임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푸드 딜리버리 업계에서 요기요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의 가치를 제고하고 입점 파트너, 라이더와 상생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구글 TPU 뜨자…브로드컴 존재감도 급부상

      "메타가 계약할 사람은 브로드컴이기 때문에 가장 유력한 승자는 브로드컴입니다. "  메타가 엔비디아 그래픽처리장치(GPU)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구글의 자체 AI칩 TPU(텐서처리장치) 도입을 논의 ...

    2. 2

      엔 캐리 트레이드 청산 우려…뉴욕증시·비트코인 일제 하락 [모닝브리핑]

      ◆뉴욕증시, 일본 금리 인상 관측에 일제히 하락…다우 0.9%↓뉴욕증시 3대 지수가 일제히 하락했습니다. 현지시간 1일 다우존스 지수는 전장보다 0.9% 하락한 4만7289.33, S&P 500...

    3. 3

      美상무 "한국 車관세 15%로 11월1일자 소급 인하"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1일(현지시간) 한국과 미국의 무역합의에 따라 한국산 자동차 관세를 지난달 1일부터 소급해 15%로 인하한다고 밝혔다.러트닉 장관은 이날 상무부가 엑스(X·옛 트위터)에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