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정한 지방시대, 시민에게 묻는다"…대구서 설명회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정한 지방시대, 시민에게 묻는다"…대구서 설명회 개최
    대구시는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방시대 및 초광역권발전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는 29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지방시대 관련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 우동기 지방시대위원장은 '제1차 지방시대 종합계획'을 발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가 '기회발전특구 추진 계획'을 설명한다.

    이어 대구시는 정부 계획을 토대로 마련한 '대구시 지방시대 계획(23∼27년)', '초광역권 발전계획(23∼27년)'과 연차별 실행 계획을 발표하고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한다.

    2024년도 실행 계획에는 글로벌 경제 물류 공항 건설, 군공항 후적지 개발 등 미래 50년 핵심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5대 전략, 22개 핵심과제가 담길 예정이다.

    또 초광역산업 육성, 인재양성, 문화관광 부문 초광역 협력 사업 등 20개 핵심 과제도 발표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방시대위원회가 수도권 쏠림 현상을 막고 지역 주도의 국가균형발전을 실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면서 "대구도 정부의 지방시대 정책에 대응하는 핵심 특구를 유치해 지방시대 선도 도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다주택 줄면 전·월세 오른다는 건 무리한 주장"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주택 임대는 주거 문제의 국가적 중대성과 공공성을 고려해 가급적 공공에서 맡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다주택으로 인해 야기된 사회 문제에 대해 &ldquo...

    2. 2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3. 3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