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달청 신임 차장에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 임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달청 신임 차장에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 임명
    정부는 29일 자로 조달청 차장에 백승보(52·사진) 서울지방조달청장을 임용했다.

    신임 백 차장은 행정고시 39회로, 1996년 조달청에 공직에 입문한 뒤 27년간 물품·서비스·공사계약, 조달 정보화, 원자재비축 등 주요 조달 업무를 두루 거친 공공 조달 분야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인공지능 등 미래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나라장터를 설계했고, 디지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계약 방법 개선, 창업 벤처기업의 공공시장 진입 촉진 등 공공 조달의 질적 성장을 유도했다.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안전 물품에 대한 관리와 불공정행위 단속을 강화하고, 시공사의 적정 공사비 보장을 위해 민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등 공공 조달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달청은 공공 조달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민간 경영기법을 접목하는 등 새로운 조달 서비스 도입으로 조달청이 중점 추진하는 조달 현장 규제혁신과 공공 조달을 통한 역동적인 경제성장 지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역대 최대 규모 조달사업 신속 집행

      조달청이 정부의 신속한 재정집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39조원의 조달계약을 상반기에 신속 집행한다.조달청은 23일 서울 서초구의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임기근 조달청장 주재로 기재부·국토부 등 ...

    2. 2

      조달청, 이달 대형사업 총 163건(1조8901억원 상당) 입찰 추진

      조달청은 이달 총 163건(1조8901억원 상당)의 대형사업 경쟁입찰 공고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신규 공고는 126건(1조5960억원), 이월 공고는 37건(2941억원)이다.주요 신규 사업으로 ‘강북...

    3. 3

      조달청 하도급 지킴이, 근로자 임금체불 방지 효과 톡톡

      조달청이 운영하는 하도급 지킴이 시스템이 국가 건설사업 현장 내 건설 근로자의 임금 체불을 방지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8일 조달청에 따르면 하도급지킴이는 공공사업을 수행하는 원·하수급자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