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총리 "첨단산업 분야 도전적 R&D 파격 지원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력한 규제개혁으로 투자 활성화…첨단산업 전문인력 육성"
    한총리 "첨단산업 분야 도전적 R&D 파격 지원할 것"
    한덕수 국무총리는 29일 "첨단 산업 분야에 대한 도전적인 연구·개발(R&D)에 파격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공학한림원 신년 하례식에 참석해 "디지털 전환과 녹색 전환의 시대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기술로 창의적 선도자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강력한 규제개혁을 통해 투자를 활성화하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첨단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을 육성해 나가겠다"며 "우주항공청 특별법 제정으로 우주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 총리는 "최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에 참석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논의하며 한국의 최첨단 기술력이 세계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면서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인공지능(AI) 기술격차 해소 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소형모듈원전(SMR) 기술 혁신을 통해 미래 무탄소 에너지원을 확보해 원전 선도국으로서 지속가능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경제 상황에 대해서는 "국민의 인내와 함께 기업과 정부의 노력으로 경제는 서서히 살아나고 민생의 활력이 돋아나고 있다"며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수출 회복세를 바탕으로 2%대 경제성장을 이루고, 물가 안정과 내수 활력으로 민생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며, 노동·교육·연금 개혁 등 경제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