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하수도과학관 '물의 소중함' 교육프로그램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하수도과학관 '물의 소중함' 교육프로그램 운영
    서울하수도과학관은 오는 2월부터 연령대별 과학 교과과정과 연계해 물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프로그램은 총 22가지로, 과학적 사고역량 확장을 위해 과학 실험과 관련 체험이 함께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하수도의 역사와 하수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이용수 처리실 등을 견학하는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화∼일요일에 하루 2회 진행된다.

    심화 전시해설 프로그램인 '돌고 돌아 하수도'는 오는 3∼11월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0분에 1회 열린다.

    6세에서 초등학교 2학년 사이 어린이에게 인기가 높은 유아 교육 프로그램 '내 똥은 어디로 갈까'와 신규 프로그램 '함께해요! 열린 과학놀이터!' 등도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31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누리집(https://yeyak.seoul.go.kr)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하수도과학관 누리집(https://sssmuseum.org)을 참조하거나 과학관(☎ 02-2211-25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간 프로그램 세부 운영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은 오는 2월 초 누리집에 공개되며 현장 방문 시 리플릿 형태의 운영 일정표를 확인할 수 있다.

    윤창진 중랑물재생센터 소장은 "새해를 맞이해 서울하수도과학관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을 통해 깨끗한 물의 중요성과 서울시 물재생센터의 역할이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앙지검, 경찰 영장 심사 부서 증원·강화…"효율적 사법통제"

      국내 최대 검찰청인 서울중앙지방검찰청(중앙지검)은 인권보호부 인원을 5명에서 6명으로 늘렸다고 9일 밝혔다. 경찰이 신청한 각종 영장 심사 업무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중앙지검은 이날 반부패수사부 소속 검사 1명을 ...

    2. 2

      서울교육청, 설 연휴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초중고 210곳 대상

      서울시교육청은 설 연휴인 오는 14∼18일 지역주민과 역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교 주차장과 운동장을 무료로 개방한다고 9일 밝혔다.주차시설을 개방하는 학교는 서울시교육청 관내 공·사립 초&m...

    3. 3

      "마트 새벽배송 허용, 경제적 학살"…한상총련, 정부 규탄

      한국중소상인자영업자총연합회(한상총련)가 대형마트의 새벽배송을 허용하기 위해 추진하는 정부·여당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을 놓고 골목상권에 대한 '경제적 학살'이라고 비판했다. 쿠팡의 비극을 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