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홍삼 농축액인 ‘명작수 골드’ 선물세트.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의 홍삼 농축액인 ‘명작수 골드’ 선물세트.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올해 설 명절 선물세트로 ‘명작수 골드’를 제안했다. 면역력 관리가 필요한 가족과 지인에게 새해 건강관리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라는 이유에서다.

명작수 골드는 인삼의 뿌리부터 열매까지 모두 담아낸 고품격 홍삼 농축액이다. 2013년 처음 출시해 지금까지 2억 병 넘게 판매된 ‘명작수’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바이탈뷰티의 대표 명절 선물세트로 꼽힌다. 명작수 골드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효과적인 홍삼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을 주원료로 담았다. 부원료로 인삼열매와 L-아르기닌도 넣었다. 기존 명작수보다 인삼열매를 9% 더 함유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도움)을 인정받았다.

명작수 골드는 바이탈뷰티 연구진이 까다롭게 배합한 포뮬라는 물론 아모레퍼시픽만의 가공 기술인 천삼화(天蔘化) 기술을 적용했다. 천삼화는 단시간 내 높은 압력을 가해 홍삼 고유의 성분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먼저 인삼을 선별한 뒤 모양을 잡는 과정을 거친다. 그 후 인삼을 찌는 증삼 과정에서 6000기압의 압력을 가한다. 이렇게 초고압으로 찐 인삼을 건조해 천삼화 홍삼을 완성한다.

명작수 골드는 앰풀 형태로 섭취와 휴대가 간편하다. 1일 1회 직접 음용하거나 기호에 따라 냉온수에 섞어 마셔도 된다.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부드럽게 맛을 내 홍삼의 쓴맛을 기피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명작수 골드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를 통해서나 아모레몰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바이탈뷰티는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가꾸어 외면으로 나타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탄생한 이너뷰티 브랜드다. 아모레퍼시픽은 1972년 바이탈뷰티를 출범시킨 후 자음보, 에스라이트 슬리머DX, 슈퍼콜라겐, 명작수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