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겨 아이스댄스 임해나-취안예, 4대륙선수권 7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리댄스서 개인 최고점 경신
    피겨 아이스댄스 임해나-취안예, 4대륙선수권 7위
    임해나-취안예(이상 경기일반) 조가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4대륙선수권대회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7위에 올랐다.

    임해나와 취안예는 4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대회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기술점수(TES) 64.79점, 예술점수(PCS) 49.08점, 합계 113.87점을 받았다.

    임해나-취안예는 지난해 11월 챌린저급 대회인 2023 CS 바르샤바컵에서 받은 프리댄스 개인 최고점(113.34점)을 0.3점 경신했다.

    리듬댄스에서 받은 68.91점을 합친 최종 총점 182.78점을 기록한 임해나-취안예 조는 16개 팀 중 7위에 자리했다.

    1위는 214.36점을 기록한 캐나다의 파이퍼 질레스-폴 포리에이 조가 차지했다.

    임해나와 취안예는 남자 선수가 여자 선수를 휘감아 들어 올리는 첫 번째 과제 스트레이트 라인 리프트를 레벨 4로 처리하며 기분 좋게 시작했다.

    이어진 원 풋 턴스 스텝시퀀스에서는 임해나가 레벨 3, 취안예가 레벨 2를 받았고, 서로가 일정한 간격을 두고 회전하는 싱크로나이즈드 트위즐에서는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레벨 4를 받아냈다.

    은반 전체를 활용하는 다이아고널 스텝 시퀀스에서는 임해나가 레벨 2, 취안예가 레벨 1을 받았지만 커브 리프트(레벨 4), 서로를 잡고 도는 댄스 스핀(레벨 3), 취안예가 임해나를 들고 회전하는 로테이셔널 리프트(레벨 4)를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임해나와 취안예는 이번 시즌 코레오그래픽 요소로 몸을 낮춰 빙판을 미끄러지는 코레오그래픽 하이드로블레이딩 무브먼트를 수행한 뒤 코레오그래픽 캐릭터 스텝 시퀀스, 코레오그래픽 댄스 리프트를 실수 없이 연기했다.

    임해나-취안예는 이날 선보인 모든 구성요소에서 수행점수(GOE)를 챙기며 개인 최고 기록을 다시 썼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승엽 코치, 현역 시절 연습 벌레…선수들에게 많은 것 주길"

      일본프로야구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아베 신노스케 감독이 타격코치로 합류하는 '국민타자' 이승엽 전 두산 베어스 감독에 대해 "이승엽 코치는 현역 시절 연습 벌레였다"고 했다.아베 감독은 3일 공개된 산케...

    2. 2

      삼성맨 이정효 감독 “갤럭시로 폰 바꾸겠다”

      “당연히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부터 홍보해야 그룹에서도 많은 투자를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잘한다면 많은 투자를 끌어낼 수 있을 겁니다.”프로축구 K리그2(2부) 수원 삼성의 제1...

    3. 3

      '루이비통 벽화·순금 수도꼭지'…호날두 '584억 대저택' 공개

      세계적인 축구선수 호날두가 은퇴 이후 거주할 초호화 저택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지 더 미러에 따르면 호날두는 은퇴 후 3000만파운드(약 584억원) 상당의 초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