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6개 언어로 만나는 한국의 동화…"동화 구연 영상으로 배워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개 언어로 만나는 한국의 동화…"동화 구연 영상으로 배워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그림책을 토대로 한 '다국어 동화 구연' 영상 341종을 누리집에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다국어 동화 구연 영상은 한국의 창작 동화와 전래 동화, 외국 전래 동화를 영상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책에 흥미를 갖게 하고 한국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다.

    2009년 처음 시작한 이후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몽골어 6개 언어를 지원한다.

    일부 영상은 러시아어, 캄보디아어, 타갈로그어 자막으로 볼 수 있다.

    이번에 제작한 '연이네 설맞이' 영상은 한국의 풍성한 설맞이 풍경을 담아냈다.

    '숲속 사진관에 온 편지'는 부엉이 사진사와 곰 조수의 이야기를 통해 특별한 가족 이야기를 소개한다.

    도서관은 한국의 명절과 기념일을 정리한 'K-그림책 큐레이션'도 선보인다.

    박주옥 관장은 "어린이들이 그림책을 재미있는 것으로 느끼고, 각 나라의 문화와 풍습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면서 우리 사회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6개 언어로 만나는 한국의 동화…"동화 구연 영상으로 배워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신분열증 천재 수학자가 '죄수의 딜레마'에서 빠져나온 방법은?

      인간은 때때로 가장 눈부신 지성으로 세계를 해석하려 들지만, 결국 생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사랑이라는 겸허한 언어로 세상을 다시 배우게 된다. 어딘가에서 들려오는 속삭임처럼 이 문장은 천재 수학자 존 내쉬의 삶을 가...

    2. 2

      영원불멸의 공간으로 산화한 아티스트, 랄프 타우너

      재즈 앨범 수집가에게 레이블이란 어떤 의미를 가질까? 이는 자신의 재즈 취향을 설명해 주는 바로미터에 해당한다. 예를 들어 “나는 1960년대까지 녹음한 블루 노트 레이블이 최고라고 생각해”라는...

    3. 3

      '풍운아' 앤서니 김, LIV골프 '퇴물'에서 '흥행 해결사'로 떠오르다 [조수영의 오 마이 스포츠 히어로]

      재미교포 앤서니 김의 이름 앞에는 '풍운아'라는 별명이 따라다닌다. 2000년대 후반 골프계에서 가장 뜨거운 선수였지만 하루아침에 거짓말처럼 무대에서 사라졌다. 2024년, LIV골프로 깜짝 복귀했지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