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사상 최대 영업익 '호재'…LS에코에너지 7% 상승 마감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LS에코에너지의 7일 종가는 1만9620원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는 전 영업일 대비 7.62% 상승한 가격입니다. 현재 주가는 최근 6개월간 주요 매물대였던 1만원에서 1만2000원 구간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45만 주를 순매도하고 있고, 기관은 32만 주를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관련된 주요 뉴스로는 LS에코에너지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295억원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하여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순이익은 43억원으로 흑자 전환이 이루어졌으며, 영업이익률은 4%로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최고의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매출은 베트남 내수 경기의 느린 회복과 저부가 제품 생산 축소로 인해 감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