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 조각가 최종태 기증전시실 개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초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157점 기증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 조각가 최종태 기증전시실 개관
    서울 중구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 원로 조각가 최종태(92)가 기증한 작품을 상설 전시하는 공간이 문을 연다.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은 최종태 작가가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기증한 작품을 소개하는 최종태 기증전시실을 15일 개관한다고 8일 밝혔다.

    독실한 천주교 신자인 최 작가는 올해 초 천주교 서울대교구에 자신의 작품 157점을 기증했다.

    기증작품에는 1970년대부터 창작해 온 성모상과 성모자상, 십자가상 등과 함께 인간, 특히 소녀와 여인을 소재로 한 작품, 2000년대 이후의 채색 목조각과 회화, 최근의 드로잉 작품 등이 포함됐다.

    기증전시실은 박물관 지하 1층 전문도서관과 마주한 공간에 101㎡ 크기로 들어선다.

    기증전시실에서는 15일부터 기증작품 중 30여점을 소개하는 '영원을 담는 그릇'전이 열린다.

    전시 개막식에는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인 정순택 대주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물관은 "작가의 작품 세계와 숭고한 기증 정신을 시민사회와 나누고자 기증전시실을 마련했다"면서 "기증작품은 지속해서 교체 전시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에 조각가 최종태 기증전시실 개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새로운 3스타 탄생할까… <2026 미쉐린 가이드> 발표식 3월 개최

      미쉐린 가이드가 3월 5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6> 발간을 위한 세리머니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미쉐린 가이드> 한국 편 발간 10주년을 기념한다. '한국 미식 10년...

    2. 2

      파운데이션 한 병에 '20만원'…에르메스 뷰티, 첫 제품 출시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가 처음으로 파운데이션 제품을 선보인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에르메스 뷰티가 ‘플랭 에르 루미너스 매트 스킨케어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3. 3

      '반짝 봄' 지나가고…주말 최저 영하 18도 한파 [내일 날씨]

      절기상 입춘(立春)을 지나며 잠시 기온이 오르는 듯했지만 재차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주말에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이어지겠다.6일 기상청에 따르면 7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7~2도, 낮 최고기온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