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텔레콤, 통신·기술기업 연합체 'TM포럼' 회원사 합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 통신·기술기업 연합체 'TM포럼' 회원사 합류
    SK텔레콤이 통신 및 기술 기업 국제 연합체 'TM포럼'에 공식 회원사로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TM포럼은 전 세계 통신사, 장비 제조사 900여 곳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검증하고 사업 사례를 발굴하는 산업협력체다.

    SK텔레콤은 '글로벌 AI(인공지능)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 표준 및 사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TM포럼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오픈 디지털 아키텍처'로 다양한 산업 분야의 인공지능 활용도를 높일 것으로 바라봤다.

    TM포럼 회원사의 인공지능 학습 콘텐츠는 물론, 사업 성공사례와 서비스 및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글로벌 AI 파트너십'도 운영한다.

    앞서 SK텔레콤은 지난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TM포럼 콘퍼런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월드'(DTW)에서 유·무선 인프라와 미래성장동력 등 생태계 전반에 가치를 부여하는 'AI 컴퍼니' 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도이치텔레콤, 이앤(e&), 싱텔 등과 구성한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에서 통신사 특화 대형 언어모델(LLM)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석근 SK텔레콤 글로벌·AI테크 사업부장은 "글로벌 텔코 AI 얼라이언스와 TM 포럼 회원사들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인프라 구축은 물론, 고객 편의성 제고, 해외 성공 사례 발굴 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오영, 올해도 국가 희귀필수의약품 유통 맡아

      지오영은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가 추진하는 올해 통합물류 위탁 용역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올해 냉장 의약품 24개 품목과 마약류 의약품 4개 품목 등 84개 희귀·...

    2. 2

      [K바이오 뉴프런티어 (29)] 에스씨바이오 "폐 섬유화 질환 '근본 치료제' 개발 도전…면역항암제 판도도 바꿀 것"

      "글로벌 빅파마들도 아직 성공하지 못한 폐 섬유화 질환의 근본 치료제를 개발해 인류의 생명 연장에 기여하겠습니다."이창훈 에스씨바이오 대표는 최근 대전 유성구 대덕연구단지에 있는 본사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3. 3

      한국페링, 야간뇨치료제 '미니린·녹더나' 한미약품이 국내 유통

      한국페링제약과 한미약품은 야간뇨와 야뇨증 치료제 ‘미니린정(성분명 데스모프레신아세트산염)’과 야간뇨 치료제 ‘녹더나설하정(성분명 데스모프레신아세트산염)’의 국내 공동판매 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