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시, 쪽방촌 거주자 생활 지원…'쪽빛 상담소'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시, 쪽방촌 거주자 생활 지원…'쪽빛 상담소' 개소
    광주시가 사회적 고립에 처한 쪽방촌 거주자 생활 지원에 나섰다.

    광주시는 동구 대인동에 '쪽빛 상담소'를 마련해 다시서기 종합지원센터에서 13일부터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쪽방은 개별 가구에 세면, 취사, 화장실 등 부대시설이 없는 주거 공간을 말한다.

    광주시는 5개 자치구와 광주 사회서비스원, 광주 도시공사, 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협업해 쪽방 거주자들의 생활 안정을 돕기로 하고 거점 시설인 쪽빛 상담소 문을 열었다.

    광주 사회서비스원은 병원 동행, 건강·영양 교육, 스트레스 관리 등을 지원하고 광주다움 통합돌봄의 동구 특화사업인 '들랑달랑 모두의 공간'에서는 부엌, 빨래방을 공유한다.

    건강한 사회를 위한 치과의사회는 치과 진료, 동구보건소는 방문간호와 심리상담을 추진한다.

    쪽방촌 거주자들에게는 주거 상담, 직업 훈련, 자조 모임과 동아리 활동 등도 지원된다.

    시 전체 쪽방 거주자들의 요구와 현황 파악을 위한 실태조사도 한다.

    지난해 광주 지역 문제 해결플랫폼에서 동구 대인동과 계림1동 일대 쪽방촌 거주자 160명을 대상으로 실태 조사한 결과 '가족이 없다'는 답변이 54.6%, '가족이나 친지 방문 경험이 없다'는 답변은 69.4%로 주변과 단절된 생활 실태를 드러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北 김주애 후계자 되면 고모 김여정과 권력투쟁 가능성"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김주애를 후계자로 지명할 경우 고모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의 치열한 권력 투쟁이 벌어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국가정보원 1차장을 지낸 라종일 동국대 석좌교수(전 주영·주...

    2. 2

      유승민 "경기지사 불출마…국힘 집안싸움 정상 아냐"

      유승민 전 의원은 15일 6·3 지방선거에서 경기도지사 불출마 의사를 재차 밝혔다. 또 국민의힘이 '집안싸움'을 한다고 비판했다.유 전 의원은 이날 MBN '시사 스페셜'에 ...

    3. 3

      이정현 국힘 공관위원장 "지선서 미래형 지역 리더 발굴에 역점"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15일 6·3 지방선거 공천 방침과 관련해 "미래형 지역 리더를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시·도지사,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